자동차 할부 계산기를 이용해보자.


남자든 여자든 첫 직장에 들어가 일을하고 월급을 받게되면서 일단 뭘 사고 싶어하는데요. 그 중의 하나가 바로 자동차입니다. 대부분 자동차를 살 때 큰 목돈을 모아서 한번에 사기보다는 매월 일정금액을 내는 할부방식을 많이 선택하죠.




그래서 오늘은 자동차 할부 계산기 cartok(카톡)을 활용해서 내가 할부를 몇개월할 때 얼마를 내고 총 이자는 얼마인지 이런것들을 계산해보려고 합니다.


검색창에서 cartok이라고 검색하셔서 카톡 홈페이지(www.cartok.com)으로 접속합니다.



홈페이지 첫화면 중간에 보시면 등록비용계산기, 자동차세계산기 등 여러 메뉴가 있는데 가장 왼쪽에 자동차할부계산기가 있습니다.



계산기에 원하는 할부방식을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기간, 이자율, 차량가격을 넣고 계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36개월(3년)으로 3천만원짜리 자동차를 산다고 가정하고 이자는 5.2%라고 해봤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1회차부터 얼마의 금액을 3년동안 내야하는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내야할 금액은 90만원정도네요. 3년간 같은 금액을 내시는거에요.



이렇게 쭉 아래까지 내려보시면 마지막 36회차까지나오고 내가 총 낸 금액은 3246만원이라는걸 알수있습니다.




여기까지 자동차 할부 계산기 cartok(카톡)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처음에는 어떤 차라도 사려다가 매월 내야하는 금액을 보고 놀라고 그 돈을 무려 3년 혹은 5년간 내야한다는 사실에 또 놀라기도 합니다. 너무 무리한 차를 구입하기보다는 내 소득에 알맞는 자동차를 구입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