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술을 많이 좋아하는 것은 아니지만 친구들과의 그런 자리가 좋아서 많이 마시기도 하는데요. 술이라는게 먹기전에는 적당히 먹어야지라고 생각하지만 막상 먹을 땐 그런게 어딨나요. 기분에 취해 바람에 취해 분위기에 취해 계속 마시지만 술자리가 끝난 후에는 술냄새나 숙취때문에 곤란한 경우들이 있죠.



대중교통을 타도 옆사람에게 술냄새 풍겨서 민폐고, 집에 들어갈서도 부모님 혹은 아내, 남편에게 미안합니다. 아이들은 술냄새 나는 어른을 싫어하고요. 아침에도 술냄새가 계속 나서 동료들에게 눈치보일때도 있고요.



이렇게 술냄새가 많이나는 분들을 위해서 술냄새안나는법에 대해 알아보려는데요. 술냄새가 안나려면 몇가지 습관을 들이면 되는데요. 천천히 보시고 실천해보시길 바랍니다.


술냄새안나는법

물을 많이 마셔요

첫번째는 물을 많이 마시는거에요. 아마 알고 있지만 실천을 잘 못하고 있을텐데요. 어쩔수 없습니다. 술냄새안나는법으로는 물이 엄청 좋아요. 술을 먹기전, 먹을 때 그리고 음주 후에 모두 물을 마시세요. 물을 많이 마시면 몸속에서 이뇨작용이 활발하고 알콜을 분해하고 해독하는 일도 더욱 잘되며, 알코올도 물에 희석되기에 덜 취하고 술냄새도 안납니다.



그리고 술을 먹고난 다음날에는 엄청 목마르죠. 미리 물을 충분히 마시면 갈증도 덜하고 자는동안에도 해독작용을 더 열심히 하죠. 일부러 물을 더욱 많이 마셔주세요.


양치질로 음식물 찌꺼기 없애기

술에 취하면 정신이 없죠. 하지만 술냄새안나는법으로 양치질도 좋습니다. 왜냐하면요. 깡소주만 드시는분들은 별로 없죠. 이런저런 안주를 먹게 되는데요. 고기, 밥, 찌개, 생선 등 다양합니다. 



이런 음식찌꺼기들과 알콜이 입안에서 섞이고 하루 밖에 안지났지만 썩기도하면서 입냄새와 술냄새의 주범이 됩니다. 그러니 술냄새덜나는법으로 집에 오면 씻고 양치질을 하고 주무시는게 치아의 건강을 위해서도 좋겠죠. 아침에도 평소보다 양치질을 좀 더 오래 하면 좋아요.

안주와 해장음식 챙겨 먹어요

술 마실 때 공복에 마시면 술냄새가 더 많이 난다고 해요. 그러니 음주시 안주도 잘 챙겨드시고 다음날 해장음식들도 챙겨주세요. 날달걀, 치즈, 콩나물국, 구운마늘, 매실과 같이 술을 중화시켜주거나 알콜 분해해주는 음식들을 챙겨드세요.



어떤분들은 술냄새 없애려고 향수를 뿌리거나 풍선껌을 씹기도하는데 오히려 술냄새를 더 나게 합니다. 그리고 흡연도 안좋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여기까지 술냄새안나는방법이었어요. 위의 방법들외에도 당연히 숙면을 취하고, 땀을 빼는 방법들도 술냄새를 덜나게 할 수 있습니다. 



과음을 하지 않고 조절해가면서 먹는게 여러분의 건강을 위해서도 좋다고 생각하지만 잘 안되죠. 그러니 일부러라도 위의 방법들을 생각하시면서 이런 습관들을 길러보는게 중요합니다. 벌써 망년회 걱정이 되는군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