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더워서 카페에 앉아 에어컨 쐬며 팥빙수만 먹고 싶은 요즘입니다. 재직증명서가 필요하시다고요? 재직증명서는 흔히 회사에서 여러 단계를 거쳐야만 발급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오늘은 저와함께 공무원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같이 알아보시면 굳이 복잡하지 않은 재직증명서 발급방법이 있구나라고 생각하실꺼에요.









재직증명서는 금융기관이나 기타 다른 기관에서 이 사람의 신원확인, 재직확인을 위해 제출하라고 하는데요. 재직확인은 굳이 회사말고 다른곳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 바로 국민연금을 관리하는 국민연금관리공단입니다.







공무원 재직증명서를 무슨 국민연금관리공단에서 발급받냐라고 하실 수도 있는데요. 아시다시피 4대보험이 적용되는 회사라면 무조건 국민연금을 납부하게 됩니다. 그래서 국민연금이 재직증명서를 대신할 수 있다는거죠. 공무원 재직증명도 마찬가지입니다.


검색창에서 국민연금관리공단이라고 검색하시면 국민연금 홈페이지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아니면 www.nps.or.kr 직접 입력해서 접속도 가능합니다.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 입니다. 공인인증서는 있으시죠? 왼쪽 아래를 보시면 개인민원 조회, 증명 서비스가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이용해야하기에 로그인을 하셔야 공무원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이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시나요? 개인서비스와 기업서비스가 있는데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은 가입증명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약관에 동의 안하면 공무원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출력이 불가능해요.






그러면 이렇게 국민연금 가입내역 조회가 됩니다.




여기서 프린터 발급이나 팩스 발급을 하시면 되는거죠.  이상한 방법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국민연금은 국가기관이기 때문에 공신력있는 기관입니다.









여기까지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를 통한 공무원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런데 이 방법을 이상하게 볼 수도 있으니 해당기관에 국민연금관리공단에서 출력해서 제출해도 되는지 문의하시고 안된다면 인사과를 통해 발급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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