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보호기를 사용하는 이유는 내 모니터를 보호하고 내가 작업하고 있는 업무의 보안을 유지하기 위해서 입니다. 컴퓨터는 하나의 화면만 계속 비출 때 고장날 확률이 높아집니다. 지금은 led방식이라 좀 덜하다고는 하는데 그래도 이왕이면 검은색 혹은 다양한 화면을 보여주는게 좋죠. 그리고 내가 만드는 보고서나 여러 내용들의 보안이 중요한데 화면보호기를 해두지 않으면 지나가는 누군가가 내 모니터 화면을 쉽게 들여다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보려고 마음먹으면 화면보호기를 해제하고 볼 수도 있지만 그런 일은 별로 없고 화면이 그대로 비춰질 때만 지나가면서 힐끗힐끗 보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자리를 비울 때를 대비해 항상 화면보호기를 설정해둡니다. 오늘 윈도우10에서 화면보호기 설정방법과 해제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개인설정

다양한 방법이 있겠지만 최대한 간편한 방법으로 해보겠습니다. 바탕화면 빈 곳에서 마우스를 오른클릭하면 메뉴가 나오는데요. '개인설정' 메뉴를 선택하세요.

윈도우10 잠금화면

왼쪽에 배경, 색 등의 메뉴가 있는데 '잠금화면'을 선택하고요. 아래쪽으로 눈을 돌려보면 '화면보호기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윈도우10 화면보호기

윈도우10에서 설정할 수 있는 화면보호기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3차원, 리본, 비눗방울 등등이죠. 저는 빈화면을 좋아합니다. 그냥 검정화면인데 저는 그게 좋아요. 마음에 드는 것으로 선택을 하시고요. 여기에서 없음으로 선택하시면 화면보호기가 해제되는 방법인 것이죠.

윈도우10 화면보호기 설정

여기에서 대기시간은 내가 키보드나 마우스를 아무것도 동작하지 않을때 화면보호기가 작동되는 시간입니다. 저는 3분으로 했으니 3분동안 아무것도 안하면 화면보호기가 나오는거죠.

다시 시작할 때 로그온 화면표시를 체크하시면 비밀번호(암호)를 입력해야 화면보호기가 해제되는것도 참고로 알아두시면 좋겠네요. window(윈도우10)에서는 시작버튼 후에 화면 보호기로 검색하면 쉽게 켜기와 끄기를 할 수 있는 설정도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