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를 설치하려고 할 때 혹은 여러 다른 프로그램들을 설치할 때보면 32비트와 64비트를 구분해서 파일이 올려져있습니다. 저는 항상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니 내컴퓨터가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잘 알고 있지만 대부분의 분들은 잘 모르시죠.



그래서 오늘은 32비트 64비트 차이에 대해 알아보고 내 컴퓨터 운영체제가 64비트인지32비트인지 알아보는 방법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7 혹은 윈도우10에서 32비트 64비트 차이는 바로 램입니다. 일단 32비트가 좀 더 예전에 나온 방식이고 64비트가 조금 더 최신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32비트의 경우에는 램(ram)을 4기가까지만 인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무리 램을 갖다 끼워서 16기가 32기가의 램이 되었다고 해도 결국 4기가램의 성능까지만 낼 수 있죠.


예전에는 4기가만 됐어도 충분히 프로그램들을 사용할 수 있었지만 요즘은 워낙 고사양의 프로그램이나 게임이 많다보니 컴퓨터의 램이 4기가인 분들은 거의 없는 것 같아요. 보통 8기가 혹은 16기가는 되는것 같은데요. 그러다보니 64비트 윈도우를 사용하게되는것이죠. 64비트는 4기가 이상의 램도 인식이 가능하니까요.



그러면 내 컴퓨터가 32비티인지 64비트인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자면요. 단축키가 있습니다. 윈도우키+Pause키를 눌러보세요. 포즈키는 화살표키 위에 페이지업 키 위에 있습니다. f12키 옆에 키들 모여있는곳 말이에요.



이렇게 윈도우키와 포즈키를 눌러보면 내 윈도우가 뭔지 알수 있죠. 저는 64비트 운영체제라고 표시되어 있네요. 그 위에 32gb는 램을 표시합니다. 여러분 컴퓨터의 램이 몇 기가인지 확인해볼 수 있죠.


여기까지 내컴퓨터운영체제가 32bit인지 64bit인즈 확인하는 방법과 그 차이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